[경남교육소식] 경남교육청, 북카페 '지혜의 방' 토요행사 시작

[경남교육소식] 경남교육청, 북카페 '지혜의 방' 토요행사 시작

기사승인 2021-03-18 19:19:38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이 다양한 독서문화행사 운영으로 도민들의 행복한 책 읽기 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제2청사 북카페 '지혜의 방'에서 ▲토요일 토요일에는 북카페에서와 ▲북카페 극데이를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

토요일 토요일에는 북카페에서(토토북) 행사는 매월 두 번째 토요일 오전 10시 30분에서 12시 30분까지 6세 이상 유아 및 어린이를 대상으로 월별 주제에 맞춰 함께 그림책을 읽고 독후활동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북카페 극데이는 매월 네번째 토요일 오전 11시에서 12시까지 유아 및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5팀을 대상으로 하는 인형극 공연으로 ▲피터팬 ▲뚜비 메가파워 ▲아기돼지 삼형제 등이 월별로 준비돼 있어 참여 가족들과의 만남을 기다리고 있다.

참가자 신청은 경상남도교육청 통합예약포털(견학/체험-북카페 지혜의방)을 통해 선착순으로 받고 있으며, 통합로그인 서비스에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행사는 코로나19 대응 단계에 따라 일정 및 인원 등이 조정될 수 있으며, 참가자는 체온 측정,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경남교육청, 학교체육 대전환 '아이핏핏 프로젝트' 추진

경상남도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18일 학생 건강체력 증진과 비만 예방을 위한 '아이핏핏 프로젝트'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아이핏핏 프로젝트는 '아이들의 신체활동에 적합한'의 뜻을 가진 학생 신체활동 동기유발 프로젝트로 ▲‘아이핏핏’ 스마트 앱 개발․보급 ▲‘위드(With) 코로나’학교스포츠클럽 ▲‘레벨 업(Level up)’건강체력 ▲‘챌린지(Challenge)’7560+운동 총 4가지 프로젝트로 구성돼 있다.


아이핏핏 프로젝트 추진 계획의 핵심인 아이핏핏 스마트 앱은 코로나19 감염병 상황 속 연중 온-오프라인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운영, 저체력-비만 학생들을 위한 온-오프라인 건강체력 교실 운영, 학생 신체활동 가이드라인(7560+운동) 실천 등 학교체육 주요 정책을 구현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4월 중 학교와 교육지원청으로 보급돼 학생 신체활동 동기 유발 및 교사 업무 경감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학생들이 평일 및 주말의 개인 신체활동량을 아이핏핏 앱에 입력하게 되면 담당 교사의 간단한 확인 과정을 거쳐서 학교스포츠클럽 활동 실적으로 인정받게 된다. 

앱에 누적된 개인별 신체 활동량은 학교, 지역, 도 단위에서 학년별로 비교가 가능해 학생의 호기심 유발 및 지속적인 신체활동을 위한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경상남도교육청은 경상남도체육회와 아이핏핏 앱 활용, 각종 온라인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운영, 건강체력 증진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제작 등에 힘을 모으기로 협약을 맺은 바 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