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학교] 토목안전공학과 하익수 교수, ‘한국지반공학회’ 논문상 수상

[경남대학교] 토목안전공학과 하익수 교수, ‘한국지반공학회’ 논문상 수상

기사승인 2021-03-31 19:03:53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남대학교 토목안전공학과 하익수 교수는 최근 서울 aT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1 한국지반공학회 봄 학술발표회’에서 한국지반공학회 논문상을 수상했다.

이번 논문상은 지난 3년 간 한국지반공학회 논문집에 논문을 게재한 연구자들을 대상으로 질적·양적 평가를 실시해 우수 연구자로 선정하는 것으로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이 수여된다.


하익수 교수는 ‘포항지진 액상화 현상 분석을 통한 국내 액상화 평가 기준의 개정 타당성 검토’를 주제로 한 논문 등 독창적이고 우수한 지반공학 연구 논문을 다수 발표하면서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편 하익수 교수는 한국지반공학회의 주요 기술위원회인 ‘지반진동기술위원회’와 ‘댐제방기술위원회’ 등의 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경남대, 제18회 전국 춘계 대학생 역도선수권대회서 메달 28개 획득

경남대학교 역도부(감독 진영삼)는 지난 25일부터 30일까지 강원도 양구 용하체육관에서 열린 ‘제18회 전국 춘계 대학생 역도선수권대회’에 출전해 금메달 27개와 은메달 1개를 획득하고 17개의 대회신기록을 수립했다.

우선 대회 남자부에서는 고우민(체육교육과 4)선수가 67kg급에 출전해 ▲인상 ▲용상 ▲합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고 대회신기록 3개를 달성하며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와 함께 김기호(스포츠과학과 1) 선수와 한근규(체육교육과 4) 선수 역시 3관왕을 달성했다.


또 남자 81kg급에 출전한 하영수(스포츠과학과 1) 선수는 인상과 합계 부문에서 1위로 금메달 2개를, 용상에서는 2위를 기록하며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어 대회 여자부에서 윤하제(체육교육과 4) 선수와 이소정(스포츠과학과 3) 선수가 87kg급과 +87kg급에 출전에 각각 대회신기록 5개, 강지수(스포츠과학과 2) 선수가 대회신기록 2개, 김예은(체육교육과 1), 박예인(체육교육과 1) 선수가 대회신기록 1개를 달성하고 금메달을 목에 걸며 3관왕을 달성했다.

대회 여자부 64kg급에 출전한 김지희(체육교육과 3) 선수는 인상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금메달 1개를 목에 걸었다.

특히 이번 경기에서 윤하제 선수는 일반부 전체기록보다 높은 기록을 달성하며 주목을 받았다.

진영삼 감독은 "코로나 19로 어려움이 많은 상황 속에서도 열심히 훈련한 선수들에게 고맙다"며 "앞으로의 경기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