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 인권센터-창원여성의전화, 지역 인권업무 전문성 강화 협력 협약 체결

창원대 인권센터-창원여성의전화, 지역 인권업무 전문성 강화 협력 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1-04-01 19:14:50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인권센터는 31일 창원여성의전화와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창원대 인권센터에서 열린 협약식은 창원대학교 이장희 인권센터장과 이정화 창원여성의 전화 회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인권 관련 조사와 연구·교육, 사업에 관련한 업무 전문성 강화, 인권 증진을 위한 지역공동체 교류·협력, 인권보호 공동 프로그램 추진 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경남지역 인권보호 및 인권증진 사업·프로그램 지원 ▲지역 인권보호를 위한 조사 및 연구 ▲인권 관련 고충 상담 업무 ▲인권 전문가 지원 ▲인권증진 행사 및 문화활동 협업 등에 상호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정화 창원여성의전화 회장은 "창원대 인권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 인권 보호·증진을 강화하고, 인권 사각지대를 없애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장희 창원대 인권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은 물론 지역공동체의 인권의식 향상에 기여하는 국립대학교의 공공성·책무성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