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소상공인파트너는 ▲간편뱅킹 ▲경영지원 ▲세무지원 ▲특화서비스 등 개인사업자에게 꼭 필요한 간편 뱅킹 서비스와 경영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상공인 특화 간편 모바일 플랫폼이다.
간편뱅킹은 타 은행의 뱅킹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한번에 모든 은행의 개인 계좌, 사업자 계좌의 통합조회가 가능하며, 별도의 인증서나 OTP 없이 비밀번호만으로 간편 송금이 가능하다.
경영지원은 고가의 경영관리 시스템을 구입하기 어려운 소상공인들을 위해 사업장 매출·현금흐름 분석, 경영일정 알림, 직원 채용·출퇴근 관리, 급여계산 등 간편 경영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무지원은 세무자료 수집, 매입·매출 증빙 등 번거로운 세무업무처리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세무사와 연계해 개인사업자 고객의 절세 상담 등 세무 컨설팅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특화 서비스는 농협몰과 연계한 One-stop 식자재 주문·결제·매입 관리 시스템 제공 및 주제별, 업종별 사업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소상공인 전용 소통 공간(커뮤니티 서비스)과 경영 강좌 등을 제공한다.
최영식 본부장은 "소상공인 고객 600여명을 대상으로 인터뷰·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의견을 수렴해 고객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를 만들고자 노력했다"며 "농협의 금융·유통 인프라를 활용해 소상공인 특화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고, 농협과 소상공인이 함께 성장하는 상생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남 마산로봇랜드, NC 다이노스와 함께하는 주니어 다이노스 데이 개최
경남 마산로봇랜드가 오는 4월 24일과 25일 창원 연고의 프로야구단 NC 다이노스와 '주니어 다이노스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 기간 동안 로봇랜드를 방문한 주니어 다이노스 회원과 야구팬들은 이벤트 할인가로 로봇랜드를 이용할 수 있다.
주니어 다이노스 회원은 무료로, 동반 2인은 30% 할인된 금액으로 로봇랜드 자유이용권을 구매할 수 있다.
NC 다이노스 상의 유니폼을 착용하고 온 야구팬도 로봇랜드 자유이용권을 4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어 혜택의 폭을 넓혔다.
주니어 다이노스 데이에서는 야구팬뿐만 아니라 로봇랜드를 방문한 고객에게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로봇랜드 봄봄페스티벌의 마스코트 꿀벌들은 NC 다이노스의 공식 응원단 랠리 다이노스, 마스코트 단디·쎄리와 함께 합동 공연 및 포토 타임을 가지며 주니어 다이노스 데이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로봇랜드는 로봇랜드와 함께하는 주니어 다이노스 데이 행사 이외에도 NC 다이노스와의 제휴 협약을 통해 로봇랜드 연간 회원에게 NC 다이노스 홈경기 일반 좌석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BNK경남은행, 거제시민축구단에 발전 후원금 기탁
BNK경남은행(은행장 최홍영)은 19일 거제시민축구단(대표이사 김종운)에 '발전 후원금'을 기탁했다.
최홍영 은행장은 거제시청을 방문해 변광용 시장과 거제시민축구단 김종운 대표이사에게 ‘발전 후원금 기탁증서’를 전달했다.
BNK경남은행이 기탁한 발전 후원금 2000만원은 거제시민축구단 운영비로 쓰여질 예정이다.
최홍영 은행장은 "거제시를 대표해 2021 K4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거제시민축구단의 경기력 향상에 힘을 보태고자 발전 후원금을 마련했다"며 "거제시민축구단이 스포츠 산업도시 거제시를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변광용 시장은 "BNK경남은행의 후원으로 선수들의 사기가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거제시민축구단이 좋은 성적을 거둬 시민들에게 기쁨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20년 6월에 창단한 거제시민축구단은 전국단위로 치르는 세미프로 축구리그인 2021 K4리그에 참가하고 있다.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