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축구의 고장, 함안 명성을 전국에 알린다" [함안소식]

함안군 "축구의 고장, 함안 명성을 전국에 알린다" [함안소식]

기사승인 2023-01-26 19:25:52
함안군은 26일 군수실에서 경상남도축구협회(회장 김상석)와 제28회 무학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조근제 함안군수, 김상석 경상남도축구협회장, 곽세훈 함안군의회 의장, 정병옥 함안군체육회장, 송성철 함안군축구협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이 참석한 이날 협약식에서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대회 운영 전반에 대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대회 개최를 통해 축구의 고장인 함안의 명성을 전국에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군과 경상남도축구협회가 서로 합심해서 전국 최고의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에 김상석 경상남도축구협회장은 “전국 최고 수준의 축구시설을 갖춘 함안에서 대회를 개최하게 되어 감사드린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앞으로 많은 대회가 함안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개최하는 제28회 전국 무학기 고등학교 축구대회는 오는 5월 중 12일간 함안스포츠타운 축구장에서 열릴 예정이며, 전국의 40여 개 팀이 참가하여 고교 축구의 최강자를 가릴 예정이다.



◆함안군, 2월 8일까지 군민제안 공모

함안군은 군정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시책에 반영하고자 오는 2월 8일까지 군정발전 제안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함안군 지역특성에 맞는 인구감소대응 방안’으로  군정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세부적으로 △일자리, 문화, 관광, 주거 등 정주여건 개선 방안 △저출산 및 고령사회 위기 극복방안 △근로자, 청년 및 중‧장년층 등 지역 정착지원 및 생활인구 확대 방안 △기타 인구활력 증진 관련 다양한 개선 방안 등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응모방법은 함안군청 홈페이지 내  참여마당의 군민제안 코너를 통해 인터넷 접수(국민신문고)하거나 우편 및 방문접수(경남 함안군 가야읍 말산로 1, 함안군청 기획감사담당관 기획담당)로 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1·2차 심사를 거쳐 채택 여부와 등급이 결정되고, 그 결과는 개별통지를 통해 발표된다. 당선자에게는 금상 120만원, 은상 60만원, 동상 20만원, 장려상 10만원을 상금으로 각각 지급한다. 단, 각 등급에 해당하는 제안이 없을 경우 선정하지 않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함안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군민들의 의견과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며 “군민의 아이디어를 토대로 군정 혁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함안군보건소, 함안군걷기운동연합회 시보제 개최

함안군보건소는 함안군민 걷기운동 확산을 위해 함안군 걷기운동 연합회 시보제 행사를 26일 오전 가야읍 아라길 야외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조근제 함안군수를 비롯해 함안군 걷기연합회 회원들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2023년 한 해 동안 군민들의 건강을 기원하고 건강걷기 생활화 및 주민 화합을 다지기 위한 장으로 마련됐다.


군 보건소가 주최하고 함안군 걷기운동연합회(회장 문용철)이 주관한 이날 행사는 새해 첫 걷기 행사로 한해 동안 군민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시보제를 진행했다. 시보제 행사 후 아라길 야외공연장에서 시작해 아라길 일원 약 6km 구간을 걷는 것으로 마무리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걷기운동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심장질환 예방, 인체 면역 증가 및 정신건강을 강화시키는 최고의 건강지킴이”라며 “오늘 시보제를 시작으로 많은 군민들이 걷기 운동을 생활화해 군민건강증진에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