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학교가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이 주최하는 제24회 ‘202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사이버대학교 부문에서 10년 연속으로 1위에 선정됐다고 학교 측이 30일 밝혔다.
‘2022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조사는 국내 산업의 주요 부문별 브랜드 가치 1위를 선정해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평가 인증제도다. 브랜드가치 평가회사인 브랜드스탁의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인 BSTI(Brand Stock Top Index)를 바탕으로 각 부문별 우수 브랜드를 선정했다.
BSTI는 부문별 대표 브랜드 230여 개 품목 10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해 산정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로서 타당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학교 관계자는 설명했다.
브랜드주가지수는 소비자들의 브랜드에 대한 성향과 태도를 분석할 수 있는 요소들을 반영했으며, 소비자조사지수는 브랜드스탁의 검증된 패널 회원 3만 명을 대상으로 각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호감, 신뢰도, 만족도, 구매 의도 등 5개 항목에 대해 응답한 결과를 바탕으로 측정했다고 밝혔다. 조사기간은 1월 3일부터 2월 28일까지 진행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교육부가 지원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주관하는 ‘2021년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에서 ‘공유가치창출을 위한 융합 교육 플랫폼 모델 구축’ 사업이 선정됐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앞으로 개방형 공유가치 교육 플랫폼을 구축해 각 분야에서 학습자가 크리에이터 산업인재로 육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정책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지난 2월 26일에는 국내 사이버대학 중 최초로 가상현실(VR) 기술을 구현한 온라인 입학식을 개최했다. 지난 2019년 12월부터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대면 행사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업에 뜻이 있어 한양사이버대학에 입학한 신·편입생들을 위해 학교의 캠퍼스를 함께 거닐며 학교생활에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선보였다고 한양사이버대학 관계자는 밝혔다.
한편, 한양사이버대학은 5월경, 2022-후기 대학원 모집을 예정으로 6월부터는 2022-2학기 학부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