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동아리 ‘점프업’이 지난 6월 10일 203학년도 봄학기 동대문시장 답사를 진행했다고 학교 측이 16일 밝혔다.
이번 답사에서 호텔관광경영학과 동아리 ‘점프업’ 학생들은 거대한 원스탑 패션 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 동대문시장의 역사와 문화가 자리하고 있는 시장 일대를 탐방했다.
지난 1970년 11월 전태일 열사가 분신으로 항거했던 평화시장은 53년이 지났다. 평화시장은 여전히 동대문시장을 대표하고 있지만 변화도 적지 않다. 평화시장 2층 의류공장들은 창신동, 신당동으로 흩어져 신의류산업 생태계를 형성하고 있고, 신패션몰이 등장하면서 외국인과 젊은이들이 찾는 패션 중심이 됐다.
이러한 가운데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 동아리 ‘점프업’ 학생들은 동대문시장 주변에 있는 광장시장과 같은 원단시장, 통일상가와 같은 부자재 시장, 미싱상가, 방산시장 같은 인쇄물 시장, 신발 상가들을 답사하며 한숙영 교수와 재학생들은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 호텔관광경영학과는 급변하는 글로벌 호텔관광산업의 변화에 발맞춰 여행·항공사 관련 자격증 취득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호텔경영학과는 호텔경영 전공과정, 식음료서비스 전공과정, 관광레저경영 전공과정, 항공서비스 전공과정의 세부 전공과정을 운영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아울러, 호텔관광경영학과는 대학원 입학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 세종대 관광대학원, 산업대학원 진학 시 입학금 감면 및 매학기 수업료 30% 감면의 장학 혜택을 부여한다. 또, 하이브리드 교육시스템 구축하고 교수들이 학우들과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라이브 강의도 실시 중이다.
세종사이버대 호텔관광경영학과는 지난 6월 1일부터 2023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신입학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편입학은 전문대학 또는 4년제 대학교 졸업자 및 일정 학점 이수 등 자격 조건에 부합하는 경우 지원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