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로봇세일페스타’는 당초 현장행사로 계획됐으나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하게 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비대면 방식의 확산으로 관심과 역할이 증대되고 있는 로봇분야의 주요 기업인 ㈜KT, 에브리봇, 신신사, 트위니 및 코리아드론 등 총 37개 로봇기업 및 로봇진흥기관이 참여해 다양한 제품이 소개됐다.
행사는 ▲온라인 개막식을 시작으로 ▲온라인 전시관 및 마켓 ▲온라인 로봇 주제 강연 ▲온라인 로봇코딩강연 ▲온라인 창작 로봇 경진대회 등의 다채로운 내용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온라인 전시관은 가상현실(VR)기술을 활용해 직접 현장을 방문한 것처럼 국내 로봇기업의 기술과 자율주행로봇, 웨어러블로봇, 교육용 코딩로봇 및 드론 등 로봇제품을 상세히 둘러볼 수 있도록 꾸며졌으며, 관심 제품은 직접 구매도 가능하다.
로봇세미나에서는 빅데이터 전문가인 송길영 바이브컴퍼니(舊 다음소프트) 부사장의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를 주제로 한 강연과 이현종 로봇교육기업 로봇링크 대표의 코딩 교육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 ▲온라인 로봇 사진·영상 경연대회(콘테스트) ▲온라인 창작로봇 콘텐츠 경진대회 ▲온라인 사생대회도 개최된다.
또한 18개팀 70여 명이 참가하는 창작 로봇 경진대회는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로봇에 대한 아이디어를 주고받아, 창의적이고 기발한 미래 로봇들이 쏟아져 나올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 ‘산업방송’과 유튜버 ‘타나이’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로봇세일페스타와 로봇관련 콘텐츠가 방송된다.
주요 프로그램들은 행사일정에 맞춰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최초 방송 이후에는 수시 관람이 가능하고 전국 언제·어디에서나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다.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