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도 뉴딜 수리조선대학' 1기 20명 수료

'영도 뉴딜 수리조선대학' 1기 20명 수료

기사승인 2020-11-25 12:12:43
[부산=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원장 변강훈)는 중소조선연구원(원장 강병윤)과 함께 지역 수리조선업체 근로자 능력 향상 및 신규 기술인력 공급을 위한 수리조선 전문교육 프로그램인 ‘영도 뉴딜 수리조선대학’의 1기 수료식을 24일 부산시 영도구에 위치한 마스텍중공업에서 개최했다.

수리조선대학은 전문가를 초빙해 수리조선분야 이해를 돕기 위해 선박의 수리·개조 일반학 등의 이론교육과 선체 수리 및 도장 등의 현장 실무 교육을 병행해 이해도를 높였으며, 수리조선업체 재직자와 취업희망자 등 20명이 수료했다.


1기 수료생 이문호씨는 "이론과 실무교육을 바탕으로 수리조선 전문가로 성장해 영도의 수리조선산업을 이끌어나가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 변강훈 원장은 "수리조선산업은 선박의 수리, 개조 등을 중심으로 해운, 조선, 기계, 전기산업 등 여러 산업 분야와 밀접하게 연계되어 있어 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근대조선 산업 발상지인 영도 대평동 일원의 산업이 고도화·다각화되어 지속가능한 지역재생 기반 구축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광역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수리조선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기획해 기술인력을 공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향후 경제기반형 뉴딜사업을 통한 수리조선산업 고도화 및 신산업 전환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중소조선연구원은 수리조선 작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소음, 도장 및 분진 등의 해결을 위한 환경 친화를 고려한 선박 수리개조 원천 기술개발을 수행하고 있으며 수리조선에 필요한 전문인력양성사업과 기술 및 장비를 지원하는 인프라 구축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