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경남본부, '사랑의 김치 나눔' 실시

[경남농협]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경남본부, '사랑의 김치 나눔' 실시

기사승인 2020-11-26 19:17:33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경남지역본부 류승완 본부장과 경남노조 대표간부들은 26일 의령에 위치한 사단복지법인 혜림학원을 방문해 김장김치 10kg 80박스와 생활용품(6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송요섭 혜림학원 원장은 "매년 농협에서 도움을 줘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보다 건강하고 올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우리농업지키기 운동본부는 농협 임직원들이 매월 따뜻한 마음으로 성금을 모아 기금으로 조성해 연중 이웃을 위한 사랑을 전달하고 있다. 

류승완 본부장은 "국내은행 중 굴지의 사회공헌도 1위인 농협은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나누고 봉사하고 희생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사회 만들기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남농협, 창녕축협과 함께 축산시설 환경정화활동 전개

경남농협(본부장 윤해진)은 25일 창녕축협(조합장 윤태한)과 함께 창녕군 도천면 소재 축산 농가를 찾아 농장 대청소 등 '축산환경 개선의 날'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조합장을 비롯한 창녕축협 임직원과 경남축산사업단 등 10여명이 참여해 한우사육 농장 2곳에서 축사 깔짚 교체, 내·외부 청소 등 환경정비와 더불어, 겨울 한파대비 축사 난방시설 점검과 농장소독 등을 실시했다.


창녕축협 윤태한 조합장은 "축산업이 지역민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기 위해서는 ‘내 농장은 내가 지킨다’는 의지로 농가 스스로 축산 환경개선에 적극 참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경남축산사업단 하동수 단장은 "축산업에 대한 이미지를 개선해 국민에게 사랑받는 축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농가 스스로가 깨끗한 축산환경 조성을 위해 매주 수요일 ‘축산환경 개선의 날’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야 한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