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8월 16일 (0)
[쿠키건강뉴스] “녹색·흰색 계열 채소·과일, 대장암 예방 효과 커”

[쿠키건강뉴스] “녹색·흰색 계열 채소·과일, 대장암 예방 효과 커”

승인 2019-04-24 11:43:34
Google에서 선호하는 출처로 추가 관심 있는 쿠키뉴스 기사를 Google 검색에서 더 쉽게 만나보세요.

 

녹색과 흰색을 띤 채소, 과일이 주황색과 노란색 계열보다 대장암 발생 위험을 낮추는 데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립암센터 연구팀이 대장암 환자 9백여 명과 정상인 1천8백여 명을 대상으로 색상별 채소, 과일이 대장암 발생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봤는데요.

녹색과 흰색 채소를 많이 섭취한 남성에서 대장암 위험이 각각 51%, 53% 낮아졌으며, 여성에서 그 수치는 75%, 66%까지 더 떨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나 주황색이나 노란색 계열의 채소와 과일에선 이런 효과가 뚜렷하게 보이지 않았습니다.

연구팀은 녹색 채소와 과일에 들어있는 엽산과 섬유질, 루테인 등의 성분이 암세포 사멸을 유도하는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김성일 기자 ivemic@kukinews.com

 

※ 포털에서 영상이 보이지 않는 경우 쿠키영상(goo.gl/xoa728)을 통해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김성일 기자 프로필 사진
김성일 기자
세상을 조금 더 쉽게 설명하는 기사를 지향합니다.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추천해요
    0
  • 슬퍼요
    슬퍼요
    0
  • 화나요
    화나요
    0

쿠키오리지널

전체보기

쿠키피드

전체보기

슥- 넘겨 보는 세상 이야기, 기자의 솔직한 코멘터리까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