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지도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유튜버학과에서는 창의력 있는 1인 크리에이터를 발굴하고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기초 이해부터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유튜브채널 개설,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말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유튜버학과는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 제고를 지원한다고 전했다.
유튜버학과에서는 유튜브 프로젝트를 통해 재학생들과 지도교수가 모여 해당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며 프로젝트는 아이디어 회의 단계를 거치고 학생들이 실질적으로 유튜버로 활동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유튜버학과 학생들은 실무교육을 바탕으로 학교 자체 교육 시스템인 프로젝트식 시스템을 통해 꾸준히 자신만의 작품을 개발해나간다.
이러한 교육을 바탕으로 실무능력을 인정받아 많은 기업들로부터 산학협력 의뢰를 받아 학기 중 다양한 대외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디지털디자인계열은 유튜버학과, 웹툰학과, 일러스트레이션학과, 애니메이션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멀티미디어학과가 설치되어 있으며 현재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