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경영학, 심리학 학사학위 취득 전문 교육기관으로 2023년 1월 개강반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4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과 같은 온라인 원격교육기관은 100% 온라인수업만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공부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며 “1월에 개강하는 과정은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 등이며, 경영학사와 심리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수도권, 충청도, 해외 등에 거주하는 성인, 주부들도 지원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 또는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회초년생, 직장인, 주부 등이 주로 학습상담 신청을 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100% 학습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 재학 중인 최모(28)씨는 “전문대 중퇴 후 취업하기 바뻤다”며 “경영학을 통해 경영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어 학위에 도전하게 됐다. 졸업 후 경영대학원에 진학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학교에서는 재학생들에게 다수강장학, 재수강장학, 생활복지장학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통해 수업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현재 2023학년도 1월 개강반을 모집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입학상담과 학습설계를 받을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