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온라인 전시감상 교육프로그램 오픈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온라인 전시감상 교육프로그램 오픈

기사승인 2020-09-01 20:26:41

[김해=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김해문화재단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이 온라인 전시감상 교육프로그램 '너의 생각을 펼쳐 TAO(타오)'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돔하우스에서 전시 중인 2020 상반기 기획전 <이승희: 2020 TAO(타오)>의 연계 교육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로 미술관 방문이 어려운 관람객을 위해 준비된 미술관의 비대면 전시감상 교육프로그램이다. 


이미지 열람 및 온라인 동영상 감상 환경이 갖춰진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참여할 수 있도록 워크시트와 동영상 자료를 통해 감상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또한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내용을 꾸렸다.

교육프로그램은 총 네 단계로 이뤄진다. 

미술관은 최초 시도하는 온라인 전시감상 교육프로그램의 오픈에 발맞춰 8월 28일부터 11월 29일까지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 
교육프로그램 마지막 단계의 내용인 ‘흙으로 나만의 작품 만들기’를 수행하고 찍은 사진을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해시태그를넣어TAO’라는 두 개의 해시태그를 삽입해 함께 공유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기간 내 게시된 작품 중 10명의 작품을 선정해 소정의 경품을 추후 발송한다. 

미술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감상 교육프로그램은 미술관에서 코로나19 사태 이후 추진해 온 비대면 프로그램 중 하나로 미술관을 방문하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문화예술을 접할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접근성을 높여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