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원산학융합원, 청년일자리 창출 최우수 기관 선정

경남창원산학융합원, 청년일자리 창출 최우수 기관 선정

2020년 전국 지자체 일자리 대상 우수사업 부문 최우수 수상

기사승인 2020-10-08 18:13:42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2020년 전국 지자체 일자리 대상’에서 경상남도의 경남지역혁신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경남창원산학융합원의 '청년 친화형 스마트 산단 Job-Belt 구축사업 및 기고만장 지원 사업'이 전국 광역 기초지자체 사업 중 최고의 평가를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산학융합원은 한국산업단지공단, 마산대학교, 창원국가산단경영자협회와 함께 지역의 구직 청년들이 일자리를 찾아 타지역으로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기업과 구직 청년들의 멘토링 등 취업지원 교류를 통해 경남권 산단 입주기업에는 우수한 인력을, 구직 청년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매칭시키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직무에 따른 능력과 경험을 중요시하는 청년 채용시장 동향에 맞춰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과 취업스터디공간(즐겨찾기)을 제공해 취업 준비부터 성공까지 이어지도록 지원했다.

그 결과 취업목표 120명 대비 137명(114%)명이 취업했고, 그중 104명(76%)이 정규직으로 채용됐다.

이동찬 원장은 "기업과 청년들이 만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통해 산단 기업에 대한 청년 구직자의 인식을 전환하고 기업이 요구하는 취업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해 청년 인재가 적재적소에 공급돼 경남권 산업단지가 스마트하고 젊은 산단으로 변모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학융합원의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은 취업을 원하는 만34세 이하 청년 누구나 신청할 수 있어 사업 참여를 원하는 취업준비생은 경남창원산학융합원 어플 회원가입 또는 경남창원산학융합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