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경찰청, '제75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 개최

경남경찰청, '제75주년 경찰의 날' 기념식 개최

기사승인 2020-10-21 15:30:10

[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남지방경찰청(청장 남구준)은 21일 경남경찰청 4층 강당에서 한춘도 경상남도  재향경우회장을 비롯한 협력단체 회원 및 경찰관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5주년 경찰의 날'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시기임을 감안해 최소 인원이 참여했으며 마스크, 체온측정 등 방역활동을 강화했고 경찰청의 기념식 행사 영상을 공유해 기념일 행사의 의미를 최대한 살렸다.


행사에 앞서 남구준 청장은 창원 충혼탑을 참배하고 순국선열 및 전몰경찰관에 대한 묵념과 헌화를 한 뒤 ‘제75주년 경찰의 날을 맞이해 더 존경받고 사랑받는 경찰이 되겠다’ 고 다짐했다.  

이어 경남경찰청 4층 강당에서 개최한 기념식에서는 정병철경찰발전협의회 부회장이 경찰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장을 받는 등 치안협력 단체원 26명이 표창장 및 감사장을 수상했다.

정보과 김선식 계장이 대통령 표창을, 경무과 권순임 행정관이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 등 73명이 표창을 수상했다.


남구준 청장은 "주민의 목소리를 치안활동에 적극 반영해 도민의 안전과 질서를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동료애를 바탕으로 서로 존중, 배려, 양보하며 화합하는 경남경찰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