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밀양아리랑 국제 Virtual 요가 콘퍼런스' 성료

'2020 밀양아리랑 국제 Virtual 요가 콘퍼런스' 성료

기사승인 2020-11-01 20:28:32

[밀양=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남 밀양시가 주최하고 비베카요가가 주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 ‘2020 밀양아리랑 국제 Virtual 국제 요가 콘퍼런스’가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1일 양일간 밀양시 소재 호텔 아리나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2020 밀양아리랑 국제 요가콘퍼런스’는 ‘세계 건강과 평화를 위한 요가’를 주제로 45개의 다양하고 내실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코로나 위기상황을 기회로 전환해 하버드 대학 삿 비르 싱 칼사 교수 등 세계 최고의 저명한 스피커를 온라인으로 연결해 누구나 제약 없이 강의에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해 많은 요가인으로부터 환영을 받았다.

개회식에는 축하공연으로 밀양시민과 어린이로 구성된 밀양요가 공연이 눈길을 끌었다. 


밀양요가 자세 개발 사업으로 탄생한 공연작품은 밀양아리랑을 음원으로 밀양의 따뜻한 햇살과 아리랑을 연상시키는 동작들로 구성돼 의미가 남달랐으며, 밀양요가 공연팀 양성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무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밀양시는 올해로 4년차를 맞은 이번 콘퍼런스에 인도대사관을 비롯해 역대 최다인 19개 주 협력사가 참여했으며, 인도 보건가족복지부 장관, WHO 세계보건기구, 인도요가연합회 등 해외 유력 기관으로부터의 영상 축하 메시지가 도착하는 등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주목받는 요가 행사로 자리 잡아가고 있음을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밀양시가 요가인들의 휴식과 힐링의 공간이자, 새로운 요가 콘텐츠 발굴의 요람이 되어 시대에 맞는 특별한 요가 트렌드를 더욱 알차게 만들어가겠다”며 “2020 밀양 아리랑 국제 요가 콘퍼런스와 요가대회가 요가인들의 축제를 넘어 우리나라 요가산업의 발전과 저변확대에 디딤돌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