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재선정

인제대,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재선정

기사승인 2020-11-02 13:20:01

[김해=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주관하는 IPP형 일학습병행사업에 재선정됐다.

IPP형 일학습병행사업은 대학에서 ‘일학습병행’과 ‘장기현장실습’ 2개 프로그램을 운영해 대학생의 현장실무 능력 강화와 대학과 기업 간 인력 미스 매치 해소를 위한 산학협력 모델이다.


특히 일학습병행은 4학년 1학기에 조기 취업이 되어 대학에서는 현장외 훈련(OFF-JT)을 실시하고, 기업에서는 산업 현장 실무 중심으로 현장 훈련(OJT)을 실시해 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이다.

인제대는 IPP형 일학습병행사업에 2016년 경남지역 최초로 선정돼 1∼4차년도 사업 수행 기간 동안 우수한 성과를 보이며, 5년째 이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IPP형 일학습병행사업에 재선정 되면서 2021년부터 2024년까지(3년) 계속 사업을 운영하게 된다.

인제대는 지난 4년간 장기현장실습은 493명이 이수했으며, 일학습병행 91명을 조기 취업 시켰다. 

현재 5차년도 사업에서는 장기현장실습생 100명이 OJT 직무수행 중이며, 일학습병행 학습근로자 30명이 훈련에 참여하고 있다.

배성윤 학생취업처장 겸 IPP형 일학습병행사업단장은 "1∼4차년도에 거둔 우수한 실적을 바탕으로 5차 년도에도 우수한 성과를 창출할 것"이라며 "기업과 학생의 만족도 향상과 학생취업처 내 대학일자리센터 등 유관부서와 협업으로 현장 실무형 인재를 양성해 청년취업률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사업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