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대학일자리센터, 언택트 채용 ‘안심 면접 공간’ 인기

인제대 대학일자리센터, 언택트 채용 ‘안심 면접 공간’ 인기

기사승인 2020-11-04 21:04:39

[김해=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취업준비생들이 기업의 언택트 면접에 원활하게 응시 할 수 있도록 설치한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 대학일자리센터의 ‘언택트 채용, 안심 면접 공간’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기업들의 언택트 채용이 증가함에 따라 취업준비생들이 비대면 면접에 응시할 공간을 확보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인제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9월 신설된 ‘언택트 채용, 안심 면접 공간’은 ‘모의면접 교육실’과 ‘화상 면접실’, ‘VR 면접실’로 구성되어 취업준비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취업준비생들의 요구에 따라 ▲면접에 집중할 수 있는 소음이 적은 공간 ▲원활한 통신상태 ▲화상 면접에 필요한 주변기기 ▲깔끔하고 밝은 배경 등을 고려해 면접 유형에 따라 취업준비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만들었다.


‘AI면접솔루션’과 ‘VR면접 기기’는 물론 비대면 면접 전과 후에 컨설턴트이 면접 상담을 제공해 취업준비생 개인이 면접을 준비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국제어문학부 박현지씨는 "비대면 면접을 준비하다 보니 집에서도 면접에 최적화된 환경을 조성하기가 쉽지 않았다"며 "화상 면접실에서 연습을 할 수 있어서 좋았고, 실제 비대면 면접도 진행할 수 있어 안심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 공간은 인제대 재학생과 졸업생을 채용하려는 기업도 비대면 면접장으로 사용할 수 있다. 

최근 김해시 소재의 산업용 유압기기·여과기 전문업체에서 이곳에서 비대면 면접을 진행하기도 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