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교육부 주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1차년도 사업 성과와 2차년도 운영현황을 가족기업과 유관기관 관계자와 공유하고 나아가 산학협력 거버넌스 구축과 활성화를 통한 대학과 지역산업체가 상생 발전하는 동반자적 역할 증진 모색, 대학의 현장 맞춤형 인재 양성 사례발표, 고용노동부·경상남도·창원시·경총·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등 유관기관의 기업지원정책 및 청년고용지원정책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대학의 가족기업, 유관기관, 대한민국명장회 명장, 국가품질명장협회 명장, 학과교수 등 총 120여 명이 참석했다.
대학 관계자는 "2019년부터 3년간 100여억원이 지원되는 교육부 주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올해 2차년도 사업에 대학은 교육혁신과 산학협력혁신 두 축을 중심으로 혁신성장을 견인하는 전문기술인재 양성에 매진하며 이번 워크숍이 산학협력 거버넌스 구축 및 활성화, 청년고용 확대에 기여하고 급변하는 산업체의 트랜드를 대학 교육현장에 접목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창원문성대, 해군 전역예정 장병 취업설명회 개최
창원문성대학교(총장 이원석) 대학일자리센터는 12일 해군 교육사령부 대강당에서 해군 전역예정 장병 취업설명회를 개최했다.
대학일자리센터는 전역 예정 청년들에게 꾸준히 취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취업설명회는 상병 및 병장 22명이 참여했다.
최근 채용시장의 취업동향과 참여 가능한 청년고용정책을 안내하고 자신의 강점을 살릴 수 있는 입사지원서 작성법을 안내했다.
대학일자리센터 관계자는 "이번 취업설명회를 통해 청년고용정책 활용법을 안내하고 본인에게 적합한 정책사업에 참여해 성공적인 취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