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 춘해보건대와 학술교류협정 체결

인제대, 춘해보건대와 학술교류협정 체결

기사승인 2021-02-02 17:00:24
[김해=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와 춘해보건대학교(총장 김희진)가 1일 인제대 인당관 14층 회의실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인제대는 전민현 총장, 조형호 부총장, 이대희 대학원장, 박재섭 지역연계협력본부장, 양영애 기획처장 및 인제대 교수들이, 춘해보건대는 김희진 총장, 남현욱 기획처장, 최병철 교무처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정으로 인제대와 춘해보건대는 ▲학생교류 및 학점 상호 인정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한 공동의 교육과정 개발 ▲산학협력을 통한 공동사업 개발 및 지원 ▲공동연구 및 학술회의 공동 개최 ▲교직원 상호 교류 및 업무 협력수행 ▲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 등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인제대 전민현 총장은 "춘해보건대와 협정을 통해 보건 의료 쪽에서 더 많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며 "교육, 연구, 지역연계 부분에서 실질적인 교류를 통해 양교가 발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춘해보건대 김희진 총장은 "춘해대학은 보건의료 특성화 대학으로 전체 학생의 85%가 보건계열 학생으로 보건의료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양교 모두 병원을 모태로 학교를 설립한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데 두 대학이 학술교류 협정을 통해 협력적인 관계로 서로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