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호텔All-in-one 시스템’ 교육을 통해 취업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호텔학교 한호전에서 시행되고 있는 ‘호텔 All-in-one시스템’은 국내에서 처음 시행되고 있는 교육방식으로 재단에서 직접 운영하는 엠블던 호텔(Embledon Hotel) 현장에서 호텔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은 현장교육과 더불어 기숙시설인 생활관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경험한다.
학교 관계자는 “호텔 All-in-one 시스템을 통해 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더욱 넓힐 수 있는 실무교육과 산학실습 및 취업까지 연계되는 시스템을 도입해 관광산업을 이끌어나갈 미래의 호텔리어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며 “호텔전문교육을 지도하는 관광경영학과과정 교수진은 호텔, 여행사, 항공사 등을 포함한 대통령비서실 서비스 운영 및 지휘감독을 역임했던 김기원 교수가 관광학과과정 학생들의 수업을 1:1로 지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호텔관광과 대학과 차별화된 교육을 실시하는 이유는 서비스의 질이 높아짐에 따라 호스피탈리티산업에서 더욱 체계화된 서비스 매뉴얼을 갖춤과 동시에 이에 적합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교육을 지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호전에서는 호텔경영과과정 이외에도 카지노딜러과과정, 항공서비스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과정, 호텔바리스타학과과정, 뷰티학과과정 등 전 과정이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며 원서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