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는 최근 빠띠시에·디저트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3마스터 과정 디플로마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서울현대전문학교에서는 겨울방학 기간 동안 ‘케이크디자이너 과정’, ‘3마스터 대회예비반 과정’을 운영했다. 학생들은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이자 프랑스 유명 제과학교인 르 꼬르동 블루 수석 출신 교수로부터 제과제빵뿐만 아니라 디저트 관련 다양한 지식을 배우며 실력을 키우고 있다.
3MASTER과정은 설탕공예, 초콜릿공예, 빵공예를 심층적으로 배울 수 있는 공예 특성화 과정으로 학교 실습실에 마련되어 있는 특수 장비를 활용해 공예 심화기술을 향상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서현전 빠띠시에·디저트 전공에서 진행된 교육 과정을 통해 케이크 디자인 및 3MASTER 디플로마를 수여받은 재학생들은 학기 중이나 방학 기간에도 취업 준비를 위해 면접 첨삭 및 포트폴리오 준비까지 할 수 있어 취업명문전문학교의 명맥을 잇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파티쉐, 파티시에를 꿈꾸는 학생들은 제과제빵학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른 곳과는 차별화된 과정을 운영하며 실습률이 70~80%이상으로 실무 능력을 한층 키울 수 있는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를 알아보며 입학상담에 참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에서 올해 새롭게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로 변경 후 전공별로 2/4년제 학위 과정이 운영되고 있으며,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진학할 수 있다.
현재 2023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상담 및 원서접수가 진행 중이며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2022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