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전문학교 유튜버학과는 고교졸업자, 검정고시 합격생 등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신입생 추가모집을 진행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유튜버학과 지원 자격은 고교 졸업자, 졸업예정자로, 면접전형은 전공교수 1대1 면접전형으로 진행된다.
학교 관계자는 “한아전은 인공지능, 게임프로그래밍, 컴퓨터공학, 소프트웨어개발, 웹툰·애니과 등도 운영하고 있다”며 “수도권과 지방에 거주하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추가모집을 실시하고 있다”고 말했다.
유튜버학과에서는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프로젝트를 통해 아이디어 회의 단계를 거치고 재학생들이 실질적으로 유튜버로 활동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고 있으며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관심도와 수요가 높아져 이에 적합한 시설과 장비를 구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2025학년도 우선선발 모집은 입시를 빠르게 시작하는 일정으로 온라인 전공기초 선행학습을 제공해 입학 전 미리 전공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하는 전형이다. 내신 등급을 반영하지 않고 전공 교수 1대1 면접전형, 전공기초 지식을 테스트하는 잠재능력검사로 예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현재 한국IT전문학교는 올해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게임계열, IT융합계열, 디지털디자인계열에서 전공별로 예비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