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 뿌리는 비염치료제 ‘콜즈록 나잘스프레이’ 출시

GC녹십자, 뿌리는 비염치료제 ‘콜즈록 나잘스프레이’ 출시

기사승인 2024-10-11 20:23:15
GC녹십자 스프레이형 비염치료제 ‘콜즈록 나잘스프레이’. GC녹십자

GC녹십자가 옥시메타졸린 성분의 스프레이형 비염 치료제 ‘콜즈록 나잘스프레이’를 출시했다고 11일 전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옥시메타졸린염산염과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을 함유한 치료제다. 코막힘, 콧물, 재치기, 알레르기성 비염에 대한 완화 효과를 갖는다.

옥시메타졸린은 비충혈제거제로 비점막 혈관을 수축시키고 코 점막 충혈을 제거해 코막힘 증상을 개선한다. 기존 비염 치료제에 쓰이던 자일로메타졸린 대비 반응시간이 빠르며, 지속시간 또한 길게 유지된다.

클로르페니라민은 항히스타민제로, 알레르기 반응에 관여하는 히스타민 작용을 억제해 콧물, 재채기 완화에 도움을 준다. 비충혈제거제와 항히스타민제 복합제로 코막힘, 비염 증상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콜즈록 나잘스프레이는 스프레이형 용기로 제작돼 약물 입자가 일정하게 분사되며, 코 점막 안쪽까지 도달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L-멘톨 성분을 함유해 청량감을 높였다.

제품은 만 7세 이상 및 성인이 1일 3회, 1회 1번씩 양쪽 비강에 분무하는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환절기에 들어서며 일시적으로 비염 증상이 심해지고 있다”며 “콜즈록 나잘스프레이는 환절기 비염 대비에 효과적인 제품”이라고 밝혔다.

김은빈 기자
eunbeen1123@kukinews.com
김은빈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