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남대학교 KU-IPP사업단(단장 이상훈 교수)은 지난 13일 창조관 1층 평화홀과 로비에서 장기현장실습에 참여하는 기업체와 학생들을 이어줄 ‘2020학년도 2학기 매칭 데이(Day)’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3·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KU-IPP사업’을 소개한 뒤 기업에게는 우수실습생 선발 기회를 주고, 학생에게는 기업체 채용 정보 및 실습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매칭 데이에는 삼영엠아이텍, 미래테크, 서울검사, 태광엠엔에스, 원진엠엔티, 아이스펙, 한국토지주택공사 경남지역본부와 경남신문사, 금화테크, 경남산업기술진흥법인, 대명산업기술 등 20개 기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특히 장기현장실습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실제로 IPP 장기 현장실습생을 받아 본 기업과 재학생의 사례발표가 진행돼 상호간의 경험과 정보를 교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경남대는 그동안 학생들에게 산업 현장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충실히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원하는 인재를 키워 채용시키는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김후진 경남대 KU-IPP사업단 공동훈련센터장은 “경남대는 장기현장실습 매칭 DAY를 통해 대학 내 산학협력 활성화에 기여하고, 나아가 대학과 산업현장 간의 인력수급 미스매치를 해소해 취업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123@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