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조용한 추석 보내기 운동’ 추진

함안군, ‘조용한 추석 보내기 운동’ 추진

기사승인 2020-09-14 14:55:31

[함안=쿠키뉴스] 강종효 기자 = 경남 함안군(군수 조근제)이 추석명절을 계기로 코로나19 재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군민과 향우들을 대상으로 ‘조용한 추석 보내기 운동’ 추진에 나선다.

이번 ‘조용한 추석 보내기 운동’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휴가철과 연휴에 급증했던 터라 민족 대이동이 코로나 확산의 또다른 불씨가 될 수 있다는 우려에 따라 마련됐다.


먼저 군은 군민들을 대상으로 타 지역에 거주하는 가족·친지들의 초청과 추석 귀성·역귀성 자제를 호소하고, 추석 장보기 및 선물은 지역 농가와 소상공인 제품을 구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추석 명절 고향 방문을 고민하는 향우들에게 서한문을 발송해 명절 이동 자제를 요청하고, 온라인 추모·성묘서비스 이용 안내, 우리 지역농산물 특별 할인행사 등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다양한 SNS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를 비롯한 홍보 현수막, 배너, 마을방송 등 ‘조용한 추석 보내기’ 비대면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지금 시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군민들의 안전이며, 코로나19 확산을 막는 일이 최우선"이라며 "아쉽겠지만 이번 추석 연휴에는 이동을 자제하고, 몸은 떨어져 있어도 마음만은 하나되는 한가위가 될 수 있도록 조용한 추석 보내기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